본문 바로가기
명상

마음 치유 명상

by Forest cat 2020. 8. 16.
반응형

숨을 들이쉴 때는 이 세상의 모든 불행을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라.

이 세상의 모든 어둠과 일체의 부정적인 것들, 모든 지옥을 들이마신다고 생각하라. 그것들이 가슴속으로 흡수되게 하라. 세상 모든 존재의 불행과 고통을 빨아들인다고 생각하라. 과거와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의 모든 불행과 고통을 빨아들여라.. 그리고 숨을 내쉴 때에는 당신의 모든 즐거움과 기쁨, 당신이 가진 모든 축복을 내쉰다고 생각하라. 자신을 존재계에 쏟아 넣으라. 세상의 모든 고통을 내면에 받아들이는 순간, 그 고통들은 더 이상 고통이 아니다. 가슴이 즉각 그 고통의 에너지를 지고의 행복으로 바꾸어 놓는다.

 

[첫 단계: 15.]

세상의 모든 불행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가슴속으로 흡수하기 전에 그대 자신의 불행으로부터 시작하라. 현재의 자기의 고통을 강렬하게 느껴라. 가장 상처를 준 사람이나 불행, 슬픔, 질투에 대해서 그 고통과 번뇌의 불길을 강렬하게 느껴라. 그 상처를 느껴라. 당신을 모욕하고 상처를 준 사람이 있다면 분노하지 말고 다만 그대 안에 떠오르고 있는 느낌들, 거부당하고 모욕 받았다는 느낌을 철저하게 자각하라.

 

[두 번째 단계: 15.]

첫 단계 후 자연스레 그 사람만이 아니라 지금까지 그대를 모욕하고 상처를 준 모든 사람들이 그대의 기억 속에서 떠오를 것이다. 현재와 과거 미래의 모든 상처와 고통을 느껴라. 어떤 고통이 일어나든 그냥 그대로 놔두라.. 먼저 그 고통을 철저하고 강렬하게 경험하라. 힘든 일이다. 가슴이 찢어지는 것 같거나 아이처럼 울음이 터져 나올 수도 있다. 너무나 마음이 아파서 땅바닥을 구르거나 몸이 뒤틀릴지도 모른다. 돌연 가슴속에만이 아니라 몸 전체에 퍼져 있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몸 전체가 고통 이외에 다른 것이 아니다. 그 경험을 강렬히 하고 그 고통을 흡수하라. 고통의 에너지를 빨아들이고 마셔라. 그 에너지를 환영하라. 감사해 하라. “이번에는 이 고통을 피하지 않겠다. 거부하거나 버리려 하지 않겠다. 반가운 손님처럼 맞이하여 이 고통을 소화해 내겠다”라고” 말하라.

 

[세 번째 단계: 15.]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고통을 느껴라.

그러나 그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단지 음악을 따라 가슴 차크라 부위로 숨을 내쉰다. 당신의 가슴 차크라는 더욱 활성화될 것이다. 그에 따라 타 존재의 고통과 슬픔에 대해 연민을 느끼는 민감성과 공감의 깊이도 더욱 자라날 것이다. 마음은 더욱 평화로워 질 것이다. 이 단계에서 당신의 가슴 차크라를 더욱 활성화시킨다.

반응형

'명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음명상  (0) 2020.08.16
차크라 호흡명상  (0) 2020.08.16
차크라 소리명상  (0) 2020.08.16
기도(Prayer) 명상  (0) 2020.08.16
관불(觀佛)명상 - 부처상에 대한 명상  (0) 2020.08.16

댓글